{GROUP_sub_up}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인테리어정보 인테리어 안에 풍수를 담다.
2013-10-24 16:57:58
에센스인테리어

성공하는 인테리어 풍수

풍수라고하면 크게 음택(조상의 묘)과 양택(집,사무실,공장등)으로 대별하는데, 최근에 보면 집이나 사무실 등 양택풍수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다.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 알아두면 좋은 필요한 사항을 몇 가지 알아보자.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전시장 입구 사진입니다.

  

1.현관이 어지럽거나 산만하면 흉운을 몰고 온다.

-현관이나 사무실 출입문은 풍수적인 용어로 기구(氣口)라고 한다. 기구는 그 건물의 기운이 소통되는 곳이라는 뜻이다. 하여 출입문의 주위가 산만하거나 냄새가 나면 좋지 않은 기운이 소통된다. 이렇게 되면 운세가 막히게 되어 하는 일이 풀리지 않거나 건강도 좋지 못하다. 하여 출입구는 항상 깨끗하게 정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아파트 현관 시공사진.

  

2.현관에 꽃이나 화분을 두면 운세를 상승 시킨다.

-현관이나 사무실 입구에 꽃이나 식물을 두면 생기(生氣)가 발생하여 운세를 좋게한다. 그리고 출입구 주변의 벽지는 되도록 밝은색이 길하다. 조명도 화사하면서 밝은 것이 좋다. 조화보다는 생화가 좋다. 조화를 두면 분위기는 상승할 수 있지만 생명력이 없기 때문에 실질적인 기운을 얻기가 어렵다.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입구에 들어서자 마자 간접조명으로 비춰지는 콘솔벽면이 화사한 느낌을 준다.

  

3.집이나 내실의 북쪽은 오행으로 물(水)이며 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다.

-하여 조명이나 벽지 그리고 침구류 등은 화사하면서 따뜻한 색상을 쓰는 것이 좋다. 소품도 이러한 분위기가 나는 것을 배치하면 좋다. 회사내의 자리배치를 할 경우 이곳은 연구부, 문서보관, 자금관리 등을 하는 부서가 좋다.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침실을 따뜻한 느낌의 벽지를 사용.

  

4.집이나 내실 동쪽은 오행으로 나무(木)며 따뜻한 이미지를 주는 인테리어가 좋다.

-동쪽은 오행으로 나무며 나무는 활발하고 생기가 가장 강한 방위이다. 하여 동쪽은 젊음과 생동감이 있는 색체와 조명이 좋다. 특히 소리 나는 물건(TV, 컴퓨터, 오디오 등)은 동쪽으로 배치하는 것이 좋다. 회사내의 자리배치를 할 경우 이곳에는 영업부, 해외업무 등과 관련된 부서가 좋다.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거실에 아트월 시공 후 벽등올 포인트를 주어 따뜻한 느낌을 준다.

  

5.집이나 내실 남쪽은 오행으로 불(火)을 상징한다.

-남쪽은 불을 상징하며 불은 명예, 학문, 두뇌, 인기 등을 의미한다. 하여 이 방위에는 책이나 귀중품 그리고 관엽식물, 분재 등을 배치하면 명예와 인기를 얻게 된다. 단, 적색이나 청색, 검은색 계열의 그림이나 물건들은 피해야 한다. 회사내의 자리배치를 할 경우에는 기획부, 상품연구부, 마케팅 업무 등의 부서가 적당하다.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거실에 TV장을 책장으로 시공.

  

6.집이나 내실 서쪽은 금(金)의 방위이다.

-서쪽은 금을 상징한다. 금은 주로 금전 운과 관련이 많다. 하여 이 방위에는 중요한 서류나 금고 등을 배치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약간 호화롭게 인테리어를 해주면 금전 운이 상승되어 재물이 모인다. 다만 적색계열의 물건이나 색체는 피해야 하며, 플라스틱 제품도 좋지 않다. 회사 내의 자리 배치를 할 경우에는 경리나 회계, 총무부 등의 부서가 적당하다.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복도 콘솔 벽체에 하부장 위에 타일을 시공하여 화사한 느낌을 준다..

  

7.집이나 내실 중앙은 흙(土)이다.

-집이나 사무실의 중앙은 흙이다. 흙은 그 집안이나 사무실의 분위기나 환경을 대표한다. 하여 이곳에는 은은하면서 편안함을 줄 수 있는 색체나 물건을 배치하면 좋다. 주로 사각형의 매트나 테이블이 좋고 조명이나 분위기는 밝고 화사한 느낌도 괜찬다. 중심부에 키가 큰 물건이나 분재, 화분 등은 중심을 깨는 역할을 하므로 좋지 않다.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거실 확장 후 등박스 안의 조명을 매립하여 한정된 거실 공간을 최대한 높은 효과를 볼수 있다.

 

 

 

글-벽겸 장정림 (www.jamisaju.com)

사진-에센스인테리어 시공사진.


{GROUP_sub_down}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