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_sub_up}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인테리어정보 바닥제 디자인
2012-01-21 14:43:18
에센스인테리어

Floor deco

 

  지난해 집 전체를 레노베이션 하면서 공간 컨셉트 , 벽지와 가구 ,조명등은 몇번의 고민과 시장 조사로 마무리 할수 있었지만 의외로 복병은 바로 바닥재 였다. 한번 시공하면 10년 이상 사용할 정도로 바꾸기 어렵고 비용도 많이 줄기 때문에 어떤것을 결정할지 쉽지 않았던 것 입어보면 내 몸에 맞는지 , 아닌지 바로 알수 있는 옷과 달리 직접 시공하지 않고서는 느낌을 정확하게 파악 하기  어려운 것이 바닥재이다. 몇 년 전만해도 원목마루를 최상의 바닥재로 여겻지만 최근에는 바닥재의 종류와 디자인 , 컬러 , 질감이 매우 다양해졌다. 럭셔리함 ,실용성 , 개성등 각각 장점이 다른 천연 대리석 ,강화 마루, 타일 3가지 바닥재를 특성별로 짚어보았다.

 

 

최고의 호사스러움 천연 대리석

 

  고급스러운 무늬와 컬러의 천연대리석은 최상의 마감재로 각광받고 있는 소재이다. 천연 대리석은 100% 수입되며 이탈리이산, 스페인산 등 유럽산이 최고급으로 인정받고 있다.

  천연 대리석은 자칫 집안 분위기를 차가워 보이고 비용도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집 전체에 설치하기 보다는 거실과 주방등 부분적으로 시공하는 경우가 많다. 유광 대리석은 물기가 있으면 미끄러질 위험이 있으며 실내에 시공 할때는 광택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실용적인 공간디자인 강화마루

 

  이전에는 원목소재가 고급스러움에 대명사 였지만 시공시 사용하는 접착제 문제와 흠집이 나기 쉽다는 점에 주저 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원목마루의 단점을 보강하면서 자연 스러우면서 질감은 유지해 많은 인기를 받고 있는 제품이 강화마루이다.

몇넌 전까지 나무 느낌의 바닥재가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디자인을 가미한 제품이 많아졌다. 일반 마루에 그레이 컬러를 덧입힌 빈티지한 제품 ,스트라이프 패턴으로 다다미를 표현한 제품, 일반적인 가구 색감을 벗어난 짙은 초콜릿 컬러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페르고 코리아의 디자인 코디네이터 이지원씨는 공간규모와 가구 크기에 따라 제품 선택도 달라 져야 한다고 제안한다.

  "좁은 공간은 밟은 컬러를 이용해야 넓어보입니다" 또 가구 컬러가 제 각각일때는 붉은톤의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붉은 빛이 다양한 컬러를 받아들여 공간을 정리해줍니다. 공간이 넓은 경우는 제품의 선택의 폭이 넓어집니다 . 인테리어 컨셉에 따라 백송부터 짙은 초콜릿 빛까지 개성 있게 연출 할수 있습니다. 아이방이나 부부침실처럼 독립된 공간은 거실의 패턴과 상반된 컬러로 시공하면 집 전체를 지루하지 않게 꾸밀수 있습니다.

 

 

공간의 개성을 더한다 타일

 

  타일은 열 효율이 높아 온돌과 같은 역활을 합니다. 겨울에는 따듯하고 여름에는 시원하는것이 특징. 개성있게 연출 하려면 같은 제품이라도 공간마다 사이즈를 달리하거나 모자이크 타일을 포인트로 활용해보자 . 윤현산재 김진호 이사는 타일은 시대별 트랜드 보다 세대별 트랜드가 강한 제품이라고 말한다. 젊은 층은 집 전체를 타일로 시공하는 등 과감한 시공을 즐기지만 연령이 높을수록 무난한 타일을 부분적으로 사용한다는것 " 최고급 타일은 독특한 색감이나 질감의 이탈리이산 입니다. 바닥이나 벽면에 시공하는 제품의 차이가 없을 만큼 견고하고 패턴이 다양한 것이 특징입니다. 집 안 전체에 시공하려면 한가지 제품을 선택하되 여러 사이즈를 선택해 조합의 묘미를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몇넌전까지는 특별한 문양이 없는 모노톤의 제품이 인기를 모았다면 최근에는 개성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경우가 많다 .나뭇결 처럼 보이는 제품이나 부식이 된듯한 느낌의 타일 , 화려한 패턴을 더 한것까지 다양한 디자인이 쏟아져 나왔다. 김진호 이사는 " 어떤 제품이 트렌드라고 가늠하기 어려울 정도로 개성이 강한것이 특징이라고 말한다 "

 

 

공간선택에 따라 바닥재 선택도 달라진다

 

거실)

  거실 바닥재 선택시 중요한것은 가구와의 조합 모던한 블랙&화이트 가구로 꾸민 거실이라면 그레이드나 베이지 컬러 타일 또는 옅은 모양의 아이보리 컬러 천연대리석이 제격이다. 화려한 문양의 엔티크 가구로 꾸민 거실이라면 짙은 컬러의 대리석이나 우드 문양의 타일, 메이플 컬러의 강화마루를 시공하는 것이 좋다.

 

 

침실)

  휴식을 취하는 침실의 바닥재는 너무 화려하지않고 조명과 매치하기 쉬운것을 고른다. 모던한 페턴의 타일이나 짙은 컬러의 강화마루도 매치하기 무난한 제품이다.

 

 

주방)

  집 전체 바닥재를 한가지 제품으로 시공했다면  주방에는 포인트 바닥재를 사용해보자 . 벽에는 광택이 있는 타일을 바닥재는 같은 모델의 무광 제품을 선택하면 잔잔한 분위기를 연출 할수도 있고 대비되는 컬러를 선택하면 톡톡 튀는 재미를 준다.




{GROUP_sub_down}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