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_sub_up}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인테리어정보 현관 중문의 종류에는 어떤것들이 있을까?
2012-01-21 15:03:39
에센스인테리어


 

중문 종류와 설명

 

 

1.비대칭 여닫이문

 

외여닫이문을 하기에는 현고나 너비가 넓어 비대칭 여닫이로 시공한 케이스. 평소에는 작은 유리문을 고정시켜 외여닫이문처럼 사용하고 자전거가 드나들거나 큰 짐을 옮겨야 하는 일이 있을 때는 양쪽 문을 모두 열어 사용한다. 원하는 디자인을 원목으로 맞춤 제작한 후 블랙 컬러로 도장했다.

 

 

2. 양 여닫이문

 

현관 너비가 넓어 외여닫이문을 달았을 경우 열리는 반경이 너무 넓어져 양 여닫이문으로 시공한 케이스. 목공으로 문틀을 짠 다음 스타일리스트가 디자인한 문을 맞춰 넣었다.문은 철물점에서 맞춘 그물을 중간에 끼우고 먼지가 끼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앞뒤로 유리르 덧대 만들었다.

 

 

3.외여닫이문

 

초록색으로 도장한 유리문을 달아 카페처럼 꾸민 집. 유리로 중문을 만들어 20평형 대임에도 답답한 느낌이 전혀 들지 않는다. 여닫이문은 틀을 세우고 경첩만 달면 되기 때문에 레일을 달았을 때보다 비용이 적게 든다. 하지만 문모양을 디자인해 제작할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4.슬라이딩 도어

 

슬라이딩 도어 중에서도 위쪽에만 레일을 달아 시공한 케이스, 아래쪽은 바퀴로만 움직이는데 아래 레일이 없기 때문에 단열이 완벽하게 되지는 않는다. 요즘은 공간마다 턱을 없애고 방과 거실 구분 없이 바닥을 같은 자재로 시공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모양의 슬라이딩 도어는 방문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추세다.

 

 

 

5.접이식 연동 도어

 

연동 도어는 문 아래와 위족에 모두 레일이 있는것. 아래위 레일에서 모두 힘을 받쳐 주기 때문에 무게 중심이 분산되고 고장이 적고 단열도 완벽하게 된다. 이집은 문짝 3개가 포개지면서 맞물리도록 연동 도어를 만들었는데 3개가 포개져 있는 것이기 때문에 활짝 열었을 때도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 좁은 집에 시공하기 좋다.

 

 

6.슬라이딩 포켓 도어

 

포켓 도어는 문이 주머니처럼 쏙 들어가도록 만든 것을 말한다. 문이 들어가 숨을 곳이 필요하기 때문에 가벽을 세우거나 문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을 덧대는 목 공사를 해야 한다. 이 집은 현관의 남은 벽 너비에 맞춰 문이 2단으로 겹쳐 들어가도록 시공했으며 문을 활짝 열어두면 벽 속으로 완벽하게 숨어 마치 중문이 없는 곳처럼 보인다.


{GROUP_sub_down}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