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_sub_up}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

인테리어정보 조용한 개인만의 공간 욕실 꾸미기
2012-01-21 15:21:42
에센스인테리어

인테리어 정보 - 욕실

 생활 수준의 향상에 따라 욕실이 생활곤간으로써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과거에는 습기가 있는 곳과 없는 곳을 분리하지 않고 써오다가 최근에는 분리시켜

사용하는 것이 일반화 되었다. 샤워부스나 샤워커튼을 사용해 습기가 문밖으로 나가지 않게 하는 추세이다. 이렇게 하면 욕실을 늘 깨긋하고 상쾌하게 사용 할 수 있다.

 

욕실은 청결한 느낌이 들도록 조명을 발게 하고 타일은 집안 전체의 조화에서 벗아나 엑센트 역활을 할 수 있는 개성있는 색채로 디자인한다.

 

*공간연출방법

  - 욕조를 들어내면 샤워공간과 세면기 사아에 샤워커튼이나 투명한 유리칸막이(파티션)를 설치하여 공간을 분리하면 욕실의 활용도를 더욱 높일수 있다.

 

  - 세면대 밑에 수납장을 설치해 배수란 아래에 가리개를  끼어넣어 가리면 욕실이 깔끔하게 정리된다.

  - 밝은 색상으로 싱그러움을 표현다.

  - 거울의 프레임을 따라서 욕실의 색상과 잘  어울리는 시트를 붙이고, 벽과 세면도기에 띠 타일을 붙여 포인트를 주면 정돈된 느낌이 든다.

 

*욕실의 계획

  - 창만은 환기와 습기제게에 효과적이어야 한다.

  - 자주 쓰는 물건은 보이는 수납장에 정리한다.

  - 욕실의 조명은 빛이 너무 지나치기 밝으면 눈이 부셔 불편하믈 은은하게 해준다.

  - 내장재는 습기에 강하고 , 방음이 잘되는 재료를 선택해야한다.

 

*구조상 유의사항

 - 환기와 배수가가 충분히 될 수 있도록 한다.

 - 구조자체가 내수, 내습, 내화적이야 한다.

 - 노출된 목부는 방슴을  위해서 유성페인트를 표면처리하고, 천장은 경사지게 하거나 보온성 마감재를 사용하여 물방울이 떨어지지 않게 한다.

 - 면적이 필요이상 커도 좋지 않으며 천장의 높이는 2.2~2.3m 정도로 하여야 실내온도를 효과적으로 유지 할 수 있다.

 - 휴식을 위해서 채광과 미관에도 유의해야 한다.




{GROUP_sub_down}은 존재하지 않는 그룹디자인 입니다.